제37대 대한변리사회 고영회 회장 취임사
작성자 관리자 번호 작성일 2014-03-13 조회수 1108

이번 회장선거에서 저에게 보내주신 지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제가 약속한 공약을 성실하게 이행하는 것이 저를 지지해 주신 회원님께 보답하는 길이라 믿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온힘을 쏟겠습니다.

지금 우리 업계는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서 있습니다. 제정된 지 50년이 지난 변리사법은 전부개정안이 입법예고 돼 있고 국가지식재산위원회의 특허변호사(가칭) 제도는 불안감을 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는 2017년 예정된 법률시장 완전개방은 우리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 수 없습니다. 해마다 2천여명 이상씩 쏟아져 나오는 법학전문대학원 출신의 변호사 역시 향후 우리 업계에 적지 않은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봅니다. 어느 것 하나 장밋빛 앞날을 내다볼 수 없습니다.

회원 여러분!

60년 이상 역사를 가진 변리사는 최고의 지식재산 전문가입니다. 우리의 역량을 제대로 발휘한다면 그 어떤 변화의 바람도 위협이 될 수 없습니다. 오히려 바람을 주도하고 불러일으켜 우리나라 앞날을 헤쳐나가는 구심점이 되리라 믿습니다.

제37대 집행부는 행동하고 실천하겠습니다. 국민과 사회에 한 발짝 더 다가가고 기업과 관계에서 중추 역할을 하도록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습니다. 우리사회에 이바지해야 할 때는 아낌없고 목소리를 내야 할 땐 과감히 소리칠 수 있는 위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안으로는 회원과 소통하고 회원을 챙기겠습니다. 집행부의 힘은 회원으로부터 나온다는 사실을 가슴에 새기고 회 운영에 회원이 참여하는 길을 마련하겠습니다. 세대, 계층, 지역에 상관없이 다양한 회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회무에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풀어야 할 숙제가 많습니다. 이는 어느 개인의 능력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일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모두 하나가 될 때 비로소 하나 둘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회의 발전을, 나아가 지식강국 대한민국 실현을 위해 회원 여러분께서 적극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올 한해 더욱 건강하시고, 바라는 바 꼭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파일 : IMG_9418.jpg(5835Kbytes) IMG_9418.jpg
 
 
Copyright by Sung Chang Patent Attorneys & Professional Engineers.
All Right Reserved Since 2000.